섹션

美국방부, "주한미군 철수 계획 없다" 보도 일축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행정부가 주한미군 수천 명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오자, 미국 국방부가 이를 즉각 부인하고 나섰다. 미 국방부는 23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해당 보도는 사실이 ..

이준석 “환란세력·내란세력과 함께할 수 없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3일, 자신을 둘러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단일화 가능성’ 발언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이준석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30년 만의 IMF사태를 일으..

‘술접대 의혹’ 지귀연 판사, 대법원에 소명서 제출

술접대 의혹’에 휘말린 지귀연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가 자신의 입장을 담은 소명서와 관련 입증 자료를 대법원 윤리감사관실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법조계에 따르면 지 부장판사는 지난 22일, 자신에 대한 감찰 조..

국방부 “주한미군 철수 논의 전혀 없다”

국방부는 2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주한미군 병력 수천 명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에 대해 “한미 간 주한미군 철수 관련 논의는 전혀 없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날 국방부..

김문수 “이재명은 주한미군 폄훼 사과해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최근 주한미군 감축 가능성에 대한 보도가 제기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과거의 주한미군 폄훼 발언을 지금이라도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 후보는 미국의 주한미군 감축..

경찰, 12·3 비상계엄 사태 핵심 증거 비화폰 서버 확보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대통령경호처로부터 비화폰 서버 기록을 임의제출받아 핵심 증거 확보에 성공했다. 비화폰은 대통령 등 고위 인사의 보안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특수 기기로, 해당 서버에는 비상 ..

트럼프 행정부, 주한미군 수천 명 감축 검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 행정부가 주한미군 병력을 수천 명 수준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2일(현지 시간) 미국 국방부 소식통을 인용해 이러한 구상이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