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2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사회 통합을 향한 진일보

법정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리며, 탈북민의 자립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제2회를 맞은 이번 기념일은 북한이탈주민이 우리 사..

상법·계엄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이번 상법 개정안은 기업 지배구조의 투명성 강화와 주주 권익 보호를 핵심으로 삼고 있다. 먼저, 기업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기존의 `회사`에서 `회사와 주주`로 확대했다. 또, 감사위원 선임 시 최대주주 및 특수..

트럼프 "러시아 50일 내 전쟁 중단 안 하면 100%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에 대해 50일의 시한을 설정하고, 이 기간 내 우크라이나 전쟁을 중단하지 않으면 최대 100%에 달하는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했다. 1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마르크 뤼터..

윤석열 전 대통령, 두 번째 특검 조사 불응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혐의로 소환된 특별검사 조사에 또다시 응하지 않았다. 조은석 특별검사가 이끄는 박지영 특검보는 7월 14일 윤 전 대통령을 조사하기 위해 서울구치소장에게 인치 지휘 공문을 발송했으나, 교정당..

청문회 슈퍼위크, 시작부터 여야 충돌로 파행

이재명 정부 초대 내각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시작된 첫날부터 여야 간의 날 선 충돌로 국회가 곳곳에서 마비됐다. 7월 14일 열린 이른바 `청문회 슈퍼위크` 첫날,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

이재명 정부, 대미 특사단 구성 혼선… 외교 신뢰 흔들

이재명 대통령이 새 정부의 국정 철학과 대외 전략을 각국에 설명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특사단 파견이 대미 특사단을 둘러싼 혼선으로 삐걱거리고 있다. 특히 미국 특사단 구성에 차질이 빚어지며, 정부의 외교 구상 전반..

야권, 장관 후보자 잇단 의혹에 공세 강화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구성을 위한 인사청문회가 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간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청문회는 고위 공직자 16명에 대한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는 자리로, 각종 의혹이 잇달아 제기되며 여야 간 격렬..

상법·계엄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이번 상법 개정안은 기업 지배구조의 투명성 강화와 주주 권익 보호를 핵심으로 삼고 있다. 먼저, 기업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기존의 `회사`에서 `회사와 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