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당, 당대표 선출 방식 ‘통합경선’으로 전환

더불어민주당이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 방식을 기존의 `순회경선`에서 `통합경선`으로 변경했다. 전국적인 폭우로 인한 수해 상황을 고려해, 호남권과 수도권 등 남은 지역의 현장 투표를 취소하고 온라인 방식으로 일괄 ..

국민의힘 전당대회 한 달 앞… 당권 경쟁 본격 점화

21일 기준으로 당대표 출마 의사를 밝힌 인사는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조경태·안철수·장동혁 의원,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 양향자 전 의원 등이다. 이들은 공식 기자회견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김건희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에 29일 출석 요구

김건희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오는 29일 오전 10시 특검 사무실로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윤 전 대통령은 현재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며, 조사는 공천개입 의혹과 관련된 수사의 일환이다. 문홍..

미국 상호관세 발효 임박… 한국 수출에 경고등

이 가운데 미국으로의 수출은 기본 관세 10%가 적용되는 상황에서도 2.1% 줄어든 64억 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대만 수출은 29.9% 증가했고 유럽연합(EU)으로의 수출도 3% 상승하는 등 일부 시장에서는 오히..

국민의힘 "강선우 임명 강행은 오만과 독선"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이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하려는 데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20일 국민의힘은 이를 두고 "이재명 정부의 오만과 독선"이라고 비판하며, 이번 인사가 국민 정서와 동떨..

이진숙 후보자 지명 철회, 강선우는 임명 수순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그동안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심을 거듭해왔다"며 "전날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만나 의견을 청취했..

민주당 영남권 경선서 정청래 승리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영남권 권리당원 순회 경선에서 정청래 후보가 박찬대 후보를 크게 앞서며 다시 한 번 1위를 차지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영남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