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재명 대선 후보 재판 일정, 대선 이후로 줄줄이 연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피고인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주요 형사사건들이 잇따라 대선 이후로 연기됐다. 법원은 선거운동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재판의 독립성을 지키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조희대 대법원장,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조희대 대법원장을 대상으로 한 ‘대선 개입 의혹’ 진상규명 청문회를 오는 14일 열기로 결정했다. 청문회는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추진됐으며, 이에 국민의힘은 강하게 반발하며 표결에 불참하고 회의..

한덕수, 첫 공약으로 `AI혁신전략부` 신설 제안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한덕수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국가 혁신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한 후보는 7일 여의도 캠프에서 첫 번째 대선 공약으로 ‘AI혁신전략부’ 신설을 공식 발표하고,..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두고 첫 단독 회동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가 7일 오후 단독 회동에 나선다. 국민의힘 지도부와 한덕수 예비후보 측이 김 후보에게 단일화를 압박하는 가운데, 양측이 어떤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을지 정치권..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회동 성사될까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가 6월 3일 조기 대선을 앞두고 단일화 논의를 위해 7일 오후 단독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후보 등록 마감일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측이 단일화 방식과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