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트럼프 대통령, 북한과의 대화 재개 가능성 열어둬

미국 백악관이 불과 일주일 사이에 서로 다른 톤의 논평을 내놓으면서 북한과의 대화 재개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백악관은 지난 9월 22일 논평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해 김정은..

이재명 대통령, 국군의 날 기념사서 자주국방 강조

이 대통령은 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가장 확실한 안보는 평화”라며 “우리 국방력에 대한 자부심과 믿음을 바탕으로 누구도 주권을 침해할 수 없는 불침의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국방..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하락, 부정 평가 47% 돌파

여론조사업체 에이스리서치가 뉴시스 의뢰로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50.5%로 집계됐다. 반면 부..

민주당 인사, 종교단체 동원 의혹에 정치권 파문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인사가 특정 종교단체를 동원해 내년 지방선거 경선에서 후보 지원을 시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신도 수천 명의 개인정보 확보와 당비 대납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논란..

정부조직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검찰청 폐지를 핵심으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비롯한 주요 법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44회 국무회의에서 해당 개정안이 심의·의결되면서, 관보에 게재되는..

국정자원 데이터센터 화재, 카카오 사태 재현

2022년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당시 정부는 공공 시스템은 실시간 백업 체계를 갖춰 “3시간 이내 복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었다. 그러나 지난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대전 본원에서 발생한 배터리 화재로..

국정자원 공주센터, 18년째 개청 지연

정부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공주센터를 대전·광주 센터의 비상 상황을 대비해 구축했지만, 사업 착수 후 1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정식 개청을 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발생한 국정자원 화재와 전산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