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선 사전투표 시작… 국민으로서의 권리 행사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29일 오전 6시부터 전국 3,568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이른 아침부터 유권자들은 각자 마음속에 품은 이유를 안고 투표소를 찾아, 국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했다. 서울 마포구 ..

대선 사전투표 시작… 주요 후보들 현장 참여

제21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가 29일 전국 3,568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사전투표에는 주요 대선 후보들도 현장을 직접 찾아 투표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유권자 결집에 나섰다. 이재명 더..

주한 미국대사관, 유학생 비자 인터뷰 잠정 중단

주한 미국대사관이 신규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비자 인터뷰 절차를 잠정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전 세계 미국 대사관 및 영사관에 내린 관련 지침에 따른 조치로 보인다. 28일..

트루스포럼 청년들,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

트루스포럼(대표 김은구) 청년들이 지난 27일 김문수 대선후보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은구 대표를 비롯해 2017년 탈북한 김은혁 씨, 청년 유권자 대표 서유미..

민주당, 희귀·난치성 질환자 치료 지원 약속

더불어민주당이 희귀 및 난치성 질환자들에 대한 국가적 치료 지원 강화를 공식적으로 약속했다. 28일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치료받을 권리, 포기할 수 없다’는 주제로 정책 간담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