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재명 대통령, 종교 지도자들과 오찬 회동 예정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주요 종교계 인사들과의 연쇄 회동을 통해 국민 통합과 남북 관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통령실과 종교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오는 9일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등 한국 종교계를..

김건희 특검, 공천개입 의혹 첫 강제수사 착수

8일 법조계에 따르면, 민중기 특별검사가 이끄는 김건희 특검팀은 이날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의 서울 자택, 김상민 전 검사,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자택 등 10여 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이는 공천개입 ..

납북자가족모임, 대북전단 살포 중단 선언

최성룡 납북자가족모임 대표는 이날 오전 파주시와 공동으로 연 기자회견에서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김남중 차관, 윤후덕 국회의원의 연락을 받고 중단을 결심했다"며 "오늘부로 소식지 살포를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

감사원, 이진숙 방통위원장에 `주의` 조치

감사원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게 정치적 중립성 위반을 이유로 주의를 요구하면서 논란이 다시 일고 있다. 8일 감사원이 발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특정 정당을 직접 거명하며..

트럼프, 한국에 25% 상호관세 예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8월부터 한국산 수입품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역 합의가 아직 성사되지 않은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내용을 서한으로 한국 정부에 공식 통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