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작가들의 말말말>남쪽으로 계속 달리는 중, 풍경은 돌연 그 모습을 바꾸었다. 참으로 대단한 광경의 유대 광야의 모습이 눈 앞에 펼쳐진 것이다. 한참을 말없이 그 침묵의 광야를 바라보았다. 이곳은 단순한 광야가 아니었다. 다윗이 사울..
원초적 믿음과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현대 교회가 방향을 잃고 흔들리는 시대, 영적 혼란 속에서 “본래 가야 할 자리”를 찾도록 이끄는 책이 출간됐다. 『옛적 길로 돌아가다』는 성도 각자가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신성한 기초로 되돌아가도록 촉구하는 강력한 ..
내 영혼을 살리고 일으키시는 주님의 말씀임은미 선교사가 전하는 주님의 음성을 담은 영적 메시지 <주님으로부터> 시리즈가 두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이번 신간 <주님으로부터 2>는 “준비하라, 정결하라, 승리하라”라는 세 가지 주제 아래, 다시 오실 주님을..
<11월, 작가들의 말말말>과연 하나님의 백성이 자랑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일이 가능할까.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을 편협한 진리에 빠진 자로 불쌍히 여기지만, 편협한 진리에 빠진 자들은 말씀의 권위를 무시하는 자들이다. 하나님의 말씀..
<11월, 작가들의 말말말>누가에게 바른 행위는 유대인과 이방인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게 모든 편에서 긍휼을 베푸는 것이다. 이러한 긍휼에 행위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의 신자 공동체로 초대하는 보편적 방법이다. 대개를 생각하지 않고 복을 빌..
[신간] 비전을 찾는 그대에게삶의 방향을 잃은 시대, 많은 이들은 ‘더 빨리’ 달리는 법을 배우느라 정작 ‘어디로’ 가야 하는지는 잊곤 한다. 목적 없이 앞만 보고 뛰던 포레스트 검프가 어느 날 문득 걸음을 멈추듯, 우리 역시 “왜 이렇게 바쁘..
[신간] 종교개혁 시대의 영성교회의 생명력이 흔들리고 있는 오늘, 많은 성도는 “우리는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가?”라는 질문 앞에 서 있다.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신간 <종교개혁 시대의 영성>은 이 질문에 대한 깊고 선명한 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
[신간] 빛의 전사들조슈아 밀즈의 신작 <빛의 전사들>은 영적 전쟁을 바라보는 그리스도인의 오래된 관성을 근본적으로 뒤흔드는 책이다. 많은 신자가 사탄과 어둠의 세력을 상대로 치열하게 싸우려 애쓰지만, 그 과정에서 오히려 영적으로 지쳐..
사람과 일과 사랑에 대한 묵상성경이 말하는 가장 큰 특권이자 복은 ‘무엇을 가지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보느냐’에 있다. 신간 <영광의 그리스도>는 바로 이 지점을 정면으로 파고든다. 17세기 청교도 신학자 존 오웬의 고전 <그리스도의 영광>에..
<11월, 작가들의 말말말>하나님의 뜻이 지닌 이 두 가지 측면, 즉 그분의 말씀에 이미 구체적으로 나타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인식할 때 비로소 우리는 청사진이라는 정적인 개념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 줄로 달아 ..
하버드식 협상의 본질을 다시 묻다: 감정과 전략, 그리고 구조를 읽는 기술협상은 언제나 단순한 기술을 넘어 복잡한 질문을 던지는 과정이다. 타협은 언제나 최선인가, 혹은 원하는 목표를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합의에 도달해야 하는가. 감정은 철저히 배제해야만 제대로 된 협상이 가능한가..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과연 하나님의 백성이 자랑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일이 가능할까.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을 편협한 진리에 빠진 자로 불쌍히 여기지만, 편협한 진리에 빠진 ..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누가에게 바른 행위는 유대인과 이방인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게 모든 편에서 긍휼을 베푸는 것이다. 이러한 긍휼에 행위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의 신자 공동체로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