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교모 “6·3 대선, 선거 부정 의혹 해명하라”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은 6월 16일 발표한 성명에서 6.3 조기 대선을 둘러싼 선거 조작 의혹에 대해 강도 높은 문제 제기를 하며,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부에 명확한 해명을 촉구했다. 정교모는 "6...

정부, 계엄 피해 소상공인에 최대 200만 원 지원 추진

정부가 지난해 12월 3일 단행된 비상계엄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의 `활력회복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주무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는 관련 내용을 담은 공..

이재명-이시바 첫 정상회담, 셔틀외교 복원 의지 확인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17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카나나스키스에서 개최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첫 양자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재명 대통령 취임 후 처음 열린 이번 한일 정상..

김민석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앞두고 여야 격돌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여야 간 갈등이 극에 달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를 향한 10가지 의혹을 공식 제기하며 사퇴를 촉구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이를 정치적 공세로 규정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강화도서 대북 전단 풍선 살포한 40대 남성 경찰 입건

인천 강화도에서 대북 전단이 담긴 대형 풍선을 북한 방향으로 날려 보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7일, 40대 남성 A씨를 항공안전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