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간, AI 기술로 신과 같은 특징과 능력 획득"

유럽기독교인터넷회의(ECIC)가 지난 9일(현지시간) `진리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막했다고 WCC가 10일 전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인공지능 활용의 윤리적, 실무적 문제를 통해 급변하는 세상에..

종교 공동체, 치명적인 자율 무기에 맞서 싸우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제네바 유엔에서 열린 치명적인 자율 무기에 관한 신앙 기반 대화에서 "인간 생명의 가치는 귀중하며 삶이나 죽음에 대한 결정은 기계에 위임될 수 없다"는 입장이 나왔다고 세계교회협의회(WCC)가..

WCC 총무, 한반도 평화의 밤에 "더욱 노력해야" 촉구

지난 15일(현지시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세계감리교회총회 기간 중 한반도 평화의 밤에서 연설한 세계교회협의회 사무총장 제리 필레이 박사는 한반도 통일을 위한 노력을 배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WCC,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위한 기도회 개최

세계교회협의회가 오는 8월 15일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위한 기도회에 글로벌 펠로우쉽을 가진 사람들과 선의를 가진 모든 사람들을 초대한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이 기도회에는 "우리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우리는 관계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한반도 평화, 통일, 협력을 위한 에큐메니칼 포럼(EFK) 회원들이 최근 온라인으로 비공식 회의를 갖고 북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지역 평화를 위해 노력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포기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WCC가 ..